어머니가 중요할까요? 아내가 중요할까요?.
어머니가 중요할까요? 아내가 중요할까요?.
평균수명이란 천명의 다하지 못하고 이승을 등진 모든 분을 포함한 것으로 질병•재해 및 사고 등등을 제외하면 실재 90여 년 전, 후 살아갑니다.
오늘에 당신이 있기까지 당신을 낳아주신 어머님께서 계십니다만 천명을 다한다는 가정하에 당신이 살아가는 동안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은 약 30% 남짓인 30여 년 전•후이며 당신이 성인이 되어 독립가정을 꾸리기 위해 아내를 맞이했다면 당신의 아내와는 60여 년 동고동락하게 됩니다. 오늘에 나를 있게 하여주셨기에 천륜이라 이름 붙여진 어머님과 아내 중 누가 더 중요할까요? 라는 질문에서 중국 전자상거래 알리바바 그룹 회장인 마윈의 명 강연 중 명쾌한 답이 여기에 있습니다.
➀ 어머니는 나를 낳았기 때문에 어머니가 나한테 잘해 주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아내는 장모님이 낳았기 때문에 아내가 나한테 잘해야 한다. 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니다.
➁ 어머니가 나를 낳을 때 고통은 아버지가 만들어낸 것이므로 아버지는 어머니한테 당연히 잘해야 할 것이지만, 아내가 아이를 낳을 때 고통은 내가 만들어낸 것이므로 나는 당연히 아내한테 잘해야 한다.
➂ 내가 어떻게 하든 어머니는 영원한 나의 어머니지만, 내가 잘못하면 아내는 남의 아내가 될 수 있다.
➃ 어머니는 나의 1/3의 인생을 책임지지만, 아내는 나의 2/3의 인생을 책임진다.
➄ 아내는 나의 후반생을 보살피니까 어머니는 아내한테 감사해야 하고, 어머니의 후반생도 아내가 보살피니까 나는 당연히 아내한테 고맙고 감사한 마음으로 더 잘해야 할 의무가 있다.
➅ 아내가 종이 한 장 믿고 시집와서, 해보지 않은 온갖 고생을 하게 된 것은 나와 결혼했기 때문에 아내의 고생은 곧 나로 인해 것이다. 장모님은 아내를 고생 한번 시키지 않고 나한테 시집보냈다는 것을 잊지 말자.!
다수의 남성분들께서 동의하지 않겠으나 저는 마윈회장의 명쾌한 정답이라 생각하는 것은 사실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