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좋은글┛

어머니가 중요할까요? 아내가 중요할까요?.

행복 한 삶 2019. 10. 6. 09:55


어머니가 중요할까요? 아내가 중요할까요?.


평균수명이란 천명의 다하지 못하고 이승을 등진 모든 분을 포함한 것으로 질병재해 및 사고 등등을 제외하면 실재 90여 년 전, 후 살아갑니다.


오늘에 당신이 있기까지 당신을 낳아주신 어머님께서 계십니다만 천명을 다한다는 가정하에 당신이 살아가는 동안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은 약 30% 남짓인 30여 년 전후이며 당신이 성인이 되어 독립가정을 꾸리기 위해 아내를 맞이했다면 당신의 아내와는 60여 년 동고동락하게 됩니다. 오늘에 나를 있게 하여주셨기에 천륜이라 이름 붙여진 어머님과 아내 중 누가 더 중요할까요? 라는 질문에서 중국 전자상거래 알리바바 그룹 회장인 마윈의 명 강연 중 명쾌한 답이 여기에 있습니다.

어머니는 나를 낳았기 때문에 어머니가 나한테 잘해 주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아내는 장모님이 낳았기 때문에 아내가 나한테 잘해야 한다. 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니다.


어머니가 나를 낳을 때 고통은 아버지가 만들어낸 것이므로 아버지는 어머니한테 당연히 잘해야 할 것이지만, 아내가 아이를 낳을 때 고통은 내가 만들어낸 것이므로 나는 당연히 아내한테 잘해야 한다.


내가 어떻게 하든 어머니는 영원한 나의 어머니지만, 내가 잘못하면 아내는 남의 아내가 될 수 있다.


어머니는 나의 1/3의 인생을 책임지지만, 아내는 나의 2/3의 인생을 책임진다.


아내는 나의 후반생을 보살피니까 어머니는 아내한테 감사해야 하고, 어머니의 후반생도 아내가 보살피니까 나는 당연히 아내한테 고맙고 감사한 마음으로 더 잘해야 할 의무가 있다.


아내가 종이 한 장 믿고 시집와서, 해보지 않은 온갖 고생을 하게 된 것은 나와 결혼했기 때문에 아내의 고생은 곧 나로 인해 것이다. 장모님은 아내를 고생 한번 시키지 않고 나한테 시집보냈다는 것을 잊지 말자.!


다수의 남성분들께서 동의하지 않겠으나 저는 마윈회장의 명쾌한 정답이라 생각하는 것은 사실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어머니와 아내